BTS의 美 라이브 투어 계기로 K팝과 저스틴 비버 소속사에 관심: FFM

최동룡 데이터 애널리스트, 김예현 데이터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올해 말 코로나 이후 처음 열리는 K팝 밴드 BTS의 미국 콘서트를 계기로 소속사의 주가가 다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BTS 소속사인 하이브는 지난 4월 저스틴 비버 등의 스타를 대거 거느린 미국 미디어 그룹을 인수했고,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규제 여파에 발목을 잡히기 전까지는 주가가 올해 2배 이상 상승했다. BTS, 그리고 실질적으로 한국 문화 전체는 팬데믹 기간 동안 사람들이 틱톡이나 넷플릭스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전세계를 강타했다. 하이브는 애널리스트들이 평가하는 동종업계 중 최고 등급을 받았다.

블룸버그의 NT, WATC, ANR 및 PGEO 기능을 사용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분석할 수 있다. 더 많은 시장 관련 기사는 NI FFM을 실행하면 된다.


팬데믹 기간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뉴스 커버리지 열람은 NT를 실행한다.

한국 드라마, 음악, 미용제품, 음식 등에 대한 전세계 열풍이 불면서 한류가 전세계를 휩쓸고 있다. BTS의 최신 히트곡 “버터”는 수 주 간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지켰고, 한국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이 시청한 쇼 목록에 올랐다. 

뉴스 추세 차트는 팬데믹 기간 동안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어떻게 인기를 얻었는지 보여준다.

2020년 초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이후 엔터테인먼트 산업 뉴스 건수가 급증했다. 별도로 명령어 라인에 “NT ON SQUID GAME”을 입력하고 Go를 누르면 해당 문구가 포함된 기사량이 급증한 것을 볼 수 있다.

음악은 올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영화, TV, 비디오 게임을 따돌리고 가장 뛰어난 실적을 거뒀다. 블룸버그 세계 지수에 포함된 기업의 주가 성과 분석을 보려면: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실적을 보려면 WATC를 실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0YAH4T1UM0W}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