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4
블룸버그NEF – 2021년 1월, 한국 정부는 전력구매계약(PPA)과 한국 전력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서 생산된 전력을 기업들에게 판매가 가능하도록 국가의 전력 사업법을 개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재생에너지 사용에 대한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고 해당 인증서를 글로벌 RE100 이행 및 다른 이니셔티브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법으로 인해 올해부터 재생에너지 구매가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먼저 움직일 국내 기업들은 해외에 공급을 하는 기업들입니다. SK 홀딩스와 그 자회사는 애플, 화웨이, 델,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고객들의 압력에 직면해 2020년 12월 한국 기업 최초로 RE100에 가입했습니다.
그 다음은 산업단지입니다. 산업단지를 재생에너지 발전단지로 개발하여 입주 기업들이 재생에너지 전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메커니즘의 첫 번째 사례인 새만금 산업 단지는 2025년까지 3GW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시설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NEF(BNEF)의 ‘기업 청정 에너지 조달 가이드’ 리포트는 기업 내에서 청정 에너지를 구매하거나 투자하기 위한 다섯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주요 청정 에너지 조달 메카니즘에 대한 심층 분석을 안내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양식을 작성하시면 리포트 전문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